국내 최대 바이오 분야 전시회 ‘바이오코리아 2016’ 개최 > 바이오산업주요정보

본문 바로가기

국내 최대 바이오 분야 전시회 ‘바이오코리아 2016’ 개최

페이지 정보

작성자 CoGIB 작성일16-11-29 17:01 조회146회 댓글0건

본문

 

2401464956FCF0FF308DF4

 

'바이오코리아 2016' 개막 현장 기사 보기 : http://www.hellodd.com/news/article.html?no=57424

 

3월 30일~4월 1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려

41건 보건신기술 전시, 국제 컨퍼런스, 비지니스 포럼 등 진행

미래부-복지부 공동추진 ‘글로벌 첨단바이오의약품 사업단’ 4개 업체 참여

 

치아에 끼기만 해도 코골이가 멈추는 구강 장치부터 목욕하기 싫어하는 아이들을 위해 풍성한 거품이 발생되는 천연비누, 앉아있기만 해도 붓기와 혈액순환을 돕는 스트레칭 머신까지. 이 모든 보건 신기술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특별한 전시회가 열린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이영찬)과 충청북도는 오는 30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바이오 코리아 2016'를 공동 개최한다. 바이오코리아는 대한민국 대표 제약·바이오 컨벤션으로 지난 10여년 개최되며 국내·외 제약·바이오 산업 전반을 아울러왔다. 올해 개최 11년째를 맞는 오랜 역사를 가진 행사다.

 

먼저 이번 바이오코리아에서는 대웅제약, 경기과학기술진흥원, 중외제약, 고려대학교병원, 오송바이오진흥재단, 종근당, 서울아산병원, 한미약품 등 보건신기술 인증을 받은 총 40개사의 우수 기술 41건이 전시된다. 미국, 영국, 덴마크, 체코, 중국, 대만, 이탈리아, 인도, 호주, 태국, 싱가포르 등 국가별 전시관도 운영된다. 

 

또 전시와 동시에 컨퍼런스와 비즈니스 포럼 등도 함께 열려 최근 성장하고 있는 제약·바이오 시장트렌드와 기술 이전·라이센싱, 해외 진출전략 정보와 사례를 접할 수 있는 장으로 마련될 예정이다.

 

컨퍼런스에는 총 10개의 바이오코리아 세션과 9개의 부대세션이 마련돼 최근 바이오 관련된 주요 이슈 전반에 대해 폭넓은 토론의 장이 마련된다. 이관순 한미약품 사장, 최윤섭 디지털 헬스케어 연구소장, 남도현 삼성서울병원 난치암연구사업단장, 이민화 한국디지털병원수출사업협동조합 이사장 등 국내 주요 전문가들이 키노트스피치를 통해 발표하고, 유럽 특허청의 Maria Fotaki 국장(Director), 영국 특허변리사 Daniel Shaw 등 세션별로 해외 연사들의 참여도 활발하게 이루어진다. 

 

2245F45056F8EAC11AC73D

 

비즈니스 포럼에서는 미리 신청한 기업들이 국내외 기술수요자 및 바이어들과의 1:1 만남의 장을 통해 기술정보를 교환하고 해외 기업들과의 글로벌 네트워크 확장의 기회를 얻을 수 있으며, 사업연구발표회에 참가해 국내외 바이오 선도기업들의 비즈니스 전략을 벤치마킹 할 수 있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범정부 차원에서 역점을 두고 추진하는 ‘바이오 미래전략’의 핵심사업에 참여 중인 업체들도 참여한다. 미래창조과학부와 보건복지부가 공동으로 추진하는 '글로벌 첨단바이오의약품 기술개발사업'의 4개 참여기업인 ▲메디포스트 ▲신라젠 ▲제넥신 ▲코오롱생명과학 등이다.

  

 

242F903656FCEE7D30BAFE

 

4개 기업은 홍보부스와 국제컨퍼런스 발표 등 참여를 통해 줄기세포·재생의료 분야 최신 기술 및 첨단바이오의약품 글로벌 진출 전략 및 산업의 나아갈 바를 제시할 예정이다.

 

특히 홍보부스에서는 '글로벌 첨단바이오의약품 기술개발사업' 에서 진행 중인 연구내용과 시장동향을 소개하며, 통역서비스가 가능한 상담테이블을 운영해 해외기술이전 상담과 미팅 등이 현장에서 바로 이뤄질 수 있게 한다. 

 

2375FB4A56F8EAE204C8E8

 

24424D4A56F8EAE33260F6

 

사업단 관계자들은 국제컨퍼런스 발표자로도 나서 '첨단바이오의약품 글로벌 진출 전략(4월 1일 컨퍼런스룸 317호)'과 'Stem Cells & Regenerative Medicine(3월 31일 컨퍼런스룸 317)'을 주제로 발표한다. 

 

'첨단바이오의약품 글로벌 진출 전략' 세션에서는 글로벌 제약 바이오 시장의 트렌드를 살펴보고, 글로벌 제약사들이 시행하고 있는 다양한 기술 라이센싱의 현황 및 전략과 국내 바이오의약품 기업들의 해외 진출 전략 및 사례 등을 발표한다.

 

'Stem Cells & Regenerative Medicine'세션에서는 줄기세포·재생의료 분야 최신 기술 및 연구개발 동향과 글로벌 산업 동향을 살펴보고 향후 사업화 전략 및 재생의료 기술 및 산업의 나아갈 바를 제시할 예정이다.

 

세미나 참가 신청 및 자세한 내용 확인은 바이오 코리아 2016 공식 홈페이지(http://www.biokorea.org)에서 가능하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